* vector 클래스는 캐릭터를 움직일 때 자주 쓴다
class Vector3
{
public float x;
public float y;
public float z;
}
* 좌표나 벡터로 쓸 수 있다
* x=8 y=2 일 때, 좌표로 쓰면 오브젝트가 (8,2) 에 배치되었다는 의미
* 벡터로 쓰면 현재 위치에서 x축 방향으로 8 y축 방향으로 2 움직였다는 의미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Vector2 playerPos = new Vector2(3.0f, 6.0f); //vector2 클래스의 playerPos 변수 선언 = 인스턴스 작성해 대입
playerPos.x += 8.0f;
playerPos.y += 5.0f;
Debug.Log(playerPos);
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 // startPos 에서 endPos로 향하는 dir 벹거 구하기
{
Vector2 startPos = new Vector2(3.0f, 1.0f);
Vector2 endPos = new Vector2(8.0f, 5.0f);
Vector2 dir = endPos - startPos;
Debug.Log(dir);
float len = dir.magnitude; // startPos부터 endPos까지의 거리를 구함. 이 거리는 dir벡터의 길이와 같음
Debug.Log(len);
}
}
* magnitude
* vector 클래스는 가속도, 힘, 이동속도 같은 물리 수치로 사용 가능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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