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긴 여러 처리내용을 블록으로 분해하여 이름을 붙여 구조를 만듬
* 분해된 각 처리 = 메서드 (또는 함수)
* 메서드로 건네는 값 = 인수
* 메서드에서 돌려받는 값 = 반환값
* 인수는 여러개 가능, 반환값은 한 개
# 인수가 없는 메서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SayHello()
{
Debug.Log("Hello");
}
void Start()
{
SayHello();
}
}
* SayHello 메서드의 위치는 Test 클래스의 중괄호 안에만 있으면 어디든 상관 없음
* 작성한 메서드는 호출해서 사용한다
# 인수가 있는 메서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CallName(string name)
{
Debug.Log("Hello "+ name);
}
void Start()
{
CallName("Andy");
}
}
# 인수와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int Add (int a, int b)
{
int c = a + b ;
return c;
}
void Start()
{
int answer;
answer = Add (6, 17);
Debug.Log(answer);
}
}
'작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공부 C# Vector 클래스 (0) | 2023.07.16 |
---|---|
유니티 공부 C# 클래스 (0) | 2023.07.16 |
유니티 공부 C# 배열 (0) | 2023.07.13 |
유니티 공부 C# for문 (0) | 2023.07.12 |
유니티 공부 C# 제어문 조건문 (0) | 2023.07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