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작업

유니티 공부 C# 메서드

by SOGUL 2023. 7. 13.

 

 

* 긴 여러 처리내용을 블록으로 분해하여 이름을 붙여 구조를 만듬

* 분해된 각 처리 = 메서드 (또는 함수)

 

* 메서드로 건네는 값 = 인수

* 메서드에서 돌려받는 값 = 반환값

* 인수는 여러개 가능, 반환값은 한 개

 

 

# 인수가 없는 메서드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


    void SayHello()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");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SayHello();
    }


}

 

* SayHello 메서드의 위치는 Test 클래스의 중괄호 안에만 있으면 어디든 상관 없음

* 작성한 메서드는 호출해서 사용한다

 

 

 

# 인수가 있는 메서드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


    void CallName(string name)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 "+ name);

    }
    
    void Start()
    {

    CallName("Andy");


    }




}

 

 

 

# 인수와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


    int Add (int a, int b)
    {
        int c = a + b ;
        return c;
    }


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int answer;
        answer = Add (6, 17);
        Debug.Log(answer);

    }




}

 

'작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공부 C# Vector 클래스  (0) 2023.07.16
유니티 공부 C# 클래스  (0) 2023.07.16
유니티 공부 C# 배열  (0) 2023.07.13
유니티 공부 C# for문  (0) 2023.07.12
유니티 공부 C# 제어문 조건문  (0) 2023.07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