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
간단히 C# 기초에 대해 배웠다
using System.Collections; //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을 제공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//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을 제공
using UnityEngine; //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 // 클래스명 정하기 . 클래스명 = 스크립트명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 //Start 메서드
{
//여기에 처리할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한다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 //Update 메서드
{
}
}
//스크립트를 실행하면 Start 메서드와 Update 메서드가 실행된다
* C# 으로 작성한 프로그램은 클래스 단위로 관리
* { } 중괄호로 감싼 부분을 블록이라고 한다
* 1초에 24프레임 (24 FPS) 1초에 30프레임 (30 FPS) 1초에 60프레임 (60 FPS)......FPS(Flame Per Second)
* 1초에 60프레임으로 설정해도 사용자가 입력한 표시 내용이 바뀌거나 시스템 부하등으로 달라지면 1/60초보다 느리거나 빠를 수 있음
* 스크립트가 실행되면, Start 메서드는 한번만 실행 / Update 메서드는 프레임마다 반복해서 실행된다
#Hello, Wolrd 출력해보기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//소괄호 안에 쓴 문자열을 Console창에 출력함
Debug.Log("Hello, World 이건 한번만 출력"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Debug.Log("룰루랄라룰루라 계속 출력해라");
}
}
* 문자열은 문자 여러 개를 늘어놓은 것
* 스크립트에 문자열을 쓰려면 앞뒤로 "큰 따옴표로 묶어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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