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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업

유니티 공부 C# _스크립트 첫 걸음, 문자 출력하기

by SOGUL 2023. 7. 9.

 

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

 

간단히 C# 기초에 대해 배웠다

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   //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을 제공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 //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을 제공
using UnityEngine;  //유니티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기능 제공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 // 클래스명 정하기 . 클래스명 = 스크립트명
{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   //Start 메서드
    {
        //여기에 처리할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한다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   //Update 메서드
    {
        
    }
}

   //스크립트를 실행하면 Start 메서드와 Update 메서드가 실행된다

 

* C# 으로 작성한 프로그램은 클래스 단위로 관리

* { } 중괄호로 감싼 부분을 블록이라고 한다

* 1초에 24프레임 (24 FPS) 1초에 30프레임 (30 FPS) 1초에 60프레임 (60 FPS)......FPS(Flame Per Second)

* 1초에 60프레임으로 설정해도 사용자가 입력한 표시 내용이 바뀌거나 시스템 부하등으로 달라지면 1/60초보다 느리거나 빠를 수 있음

* 스크립트가 실행되면, Start 메서드는 한번만 실행 / Update 메서드는 프레임마다 반복해서 실행된다

 

 

 

#Hello, Wolrd 출력해보기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소괄호 안에 쓴 문자열을 Console창에 출력함
        Debug.Log("Hello, World 이건 한번만 출력")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 Debug.Log("룰루랄라룰루라 계속 출력해라");
    }
}

 

* 문자열은 문자 여러 개를 늘어놓은 것

* 스크립트에 문자열을 쓰려면 앞뒤로 "큰 따옴표로 묶어쓴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