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변수 선언과 값 대입을 한번에 --> 변수의 초기화 라고 한다
* 변수를 초기화 하는 방법
데이터형 이름 변수명 = 대입할 값;
* 대입할 소수 뒤에 f를 붙이면 이 소수는 부동소수점형(float형)으로 취급된다
* f를 붙이지 않으면 배정도부동소수점형(double형)으로 취급된다
* float형에 소수를 대입할 때는 반드시 값 뒤에 f를 붙여하 한다
* 대입은 값을 복사하는 것이지 바꾸는 것이 아님
* 변수에 변수를 대입하는 방법
변수명 = 대입할 변수명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float sss1 = 55.4f;
float sss2;
sss2 = sss1;
Debug.Log(sss2);
}
}
# 변수에 문자열 대입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string name;
name = "PinkPink";
Debug.Log(name);
}
}
* 문자열을 다루는 데이터형 string
* 문자열을 표시할 때는 "큰따옴표로 감싸기
* 변수에 문자열을 대입하는 방법
변수명 = "대입할 문자열"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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